태그를 넣었는데 왜 안되지...? ㅠㅠ





애드센스라는걸 사용해 본 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다. 아무 생각 없이 광고를 달고 아무 생각 없이 그냥 살았는데,

최근에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페이지 수준 광고" 라는 것이 있더라..


그래서 이걸 어떻게 사용하는건가 한참 검색하고 검색해서 이 블로그에 적용하는데까지는 성공했다.


그런데... 이게 모바일에서 나타나야 한다는데... 도대체가 휴대폰에서 페이지 수준 광고가 나타나질 않는다....



그래서 검색에 검색을 거듭하고, 삽질에 삽질을 거듭해 본 결과......


페이지 수준 광고가 나타나는 블로거님의 블로그 페이지를 열심히 관찰하던 중, 드디어 이유를 알아냈다.


아마.... 페이지 수준 광고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이유로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거의 찾아보기가 힘드셨으리라....


이제 걱정하지 마시고 아래만 따라가세요!



위 캡처 화면에서의 아래쪽 빨간색 박스 내의 광고가 페이지 수준 광고의 예이다.

위와 같이 빨간 박스 내에 광고가 나타나야 한다.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번째, 스킨을 반응형 스킨으로 바꾼다. 

(비 반응형 스킨에서는 아직 테스트 해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도 편하게 표시하는 데에는 반응형이 꽤 적절한 포맷이니까 반응형 스킨으로 바꾸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티스토리 설정에서 "스킨" 으로 이동 후, 모바일 탭을 클릭한다. 그럼 오른쪽에 모바일웹 ON/OFF가 나타날텐데, 여기에서 모바일웹 OFF 를 한다.


세번째, 끝!




위와 같이 OFF 해 주면 된다.



참고로, 페이지 수준 광고를 등록하는 법을 검색해서 들어오셨을 분들을 위해 페이지 수준 광고를 등록하는 법을 알려드리면서 마친다.



첫번째, 자신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으로 들어가, "광고" 탭을 눌러 "페이지 수준 광고" 버튼을 누른다.


두번째, 아래와 같이 상태 버튼을 만들어 준 뒤,



위와 같이 맞춰주시면 된다.


세번째, "코드 가져오기" 버튼을 누른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네번째, 위 화면에서 박스 내의 코드를 드래그하여 복사한다.


다섯번째, 티스토리 블로그의 설정으로 들어가 HTML/CSS 편집 버튼을 누른다.


여섯번째, 우측에 아래의 사진과 같은 부분이 나타난다. 이 부분의 HTML코드들 중 사이를 클릭하고 Ctrl+F 를 누른다. (맥의 경우 커맨드+F 입니다.)


일곱번째, /head 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른다. 그럼 </head> <body> 가 연달아 눈에 보이게 될 것이고, 이 때 </head> 바로 앞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 하면 된다.



마지막, 어때요? 참 쉽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