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어 우표첩을 예술로 승화시킨 네티즌이 있다....





이번달 판매되었던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기념 우표첩 세트가 발행 당일 완판 수준을 넘어서 거의 재앙 수준의 매진 사태를 빚어냈다.

심지어 일부 우체국에서는 예약 수량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자신들이 몰래 빼돌리는 경우까지 있어 네티즌들이 다방면으로 우정본부에 배부 수량 확인을 요구하는 등의 사태가 빗발치기까지 했다.


발행 당일 중고나라를 비롯한 중고 물품 거래 사이트에는 우표첩이 무려 20만원이라는 가격에 올라오기까지 하는 기염을 토했다.

(판매 가격은 약 2만원선)


이윽고 추가 판매 요구가 빗발치면서 우정 본부에서는 지난 주 추가 예약 접수를 받았다. 심지어 이 추가 예약 접수는 1차 추가 접수가 아닌 2차 추가 접수이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예약 접수를 받은 결과, 예약 주문 수량이 무려 24만 9천부에 달한다고 한다.

1차 판매 부수는 초기 발행 물량과 추가 발행 물량을 합쳐 약 3만부라고..


나도 사고 싶었지만 시간이 없어서 에약을 못 했었는데.....


이번처럼 우정본부에서 대통령 취임 기념 우표를 추가 발행한 것은 대통령 취임 기념 우표 발행 사상 처음으로 있는 일이다.

이번 문재인 대통령 기념 우표첩은 책자처럼 만들어진 "우표첩" 이 존재하고, 발행된 우표 갯수로는 500만장에 달한다고.

이번 우표첩 사건(?) 으로 우체국은 무려 83억원의 수입을 올리게 되었다고 한다.


이전까지 발행된 대통령 취임 기념 기념우표 중, 우표첩을 제외하고 우표 낱장의 판매 수량만을 집계하면,

최대 수량이 판매된 것은 전두환 전 대통령 때로, 총 1800만장이 판매되었다고 한다.


전두환 전 대통령 시절에는 군사정권에 의한 독재 정치가 이어지던 시기이기 때문에, 총 두 번의 대통령 임기를 수행하게 되어 총합 1800만장으로 계산한다.



이후 대통령 취임 기념 우표 판매 실적은 노무현 전 대통령 때가 600만장대, 그 다음 이명박 전 대통령 때에는 이보다 줄어 400만장대로 줄었다.

그 다음인 박근혜 전 대통령 취임 기념 우표의 경우에는 이전 이명박 정권 때의 우표 판매율이 적어 발행량을 크게 줄여 200만장을 발행하여 완판했다고 한다.


이렇게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기념 우표는 사상 유례없는 인기와 기록을 보이며 매일매일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데, 그 와중에 기념우표를 보관하는 보관함을 직접 제작한 네티즌의 사진이 덩달아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중이다.


심지어 그 퀄리티마저 매우 수준급이어서 보는 사람들마다 청와대에서 직접 제작해서 준 것이라고 해도 믿겠다는 반응


위의 사진에 등장하는 보관함이 네티즌이 직접 제작한 기념우표 보관함이다. 은은하게 불빛마저 켜지게끔 해서 고급짐을 더 하고 있다.

정말 그 퀄리티는 누가 봐도 "전문 제작" 한 제품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


그렇게 이 케이스의 인기가 높아지자 이 케이스를 제작한 네티즌이 작업 과정을 실은 동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정말 봐도 봐도 놀라운 퀄리티.... 실제 판매를 한다면 나도 하나 사고 싶은 정도의 퀄리티이다.



지난번엔 시간이 없어서 예약을 하지 못 했던 나도 이번에는 예약 구매에 참여했는데, 보면 볼 수록 완소 아이템이다.


우정본부.... 그냥 1인당 구입 수량 제한을 풀어제끼고 물 들어올 때 노 젓는게 어떨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