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업뎃이 참 많이 늦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학업에 연구를 같이 병행하다 보니 블로그 생활과 어느새 멀어져 가고...
뭐 그렇더라는.....;;
작년 한해에는 고양시 주민들께 참으로도 난감한 한 해였지요.
서울 버스 노선 번호가 전부 바뀔 때 겪었던 그 당혹감의 몇 배나 더 큰 규모로 엄청난 수준의 번호 변경 테러를 겪으셔야 했으니까요...
무척 늦었습니다만, 아직도 번호 변경에 따라서 헷갈려 하시는 분들을 위해 변경표를 간단하게나마 적어봅니다.
앞으로는 꾸미기 위주 보다는 그때그때 시간 날 때마다 데이터를 올려 놓고 여유 시간에 깔끔하게 정리해 볼 생각입니다. 처음 만들고 싶었던 이 블로그의 목표를 달성해 봐야지요^^
이 노선 번호는 지난 2009년 하반기에 변경된 것으로서, 고양시 소속의 버스에만 해당됩니다. 따라서 현재 소속이 파주시로 넘어가 있는 신성교통이나 은평구에 소재해 있는 제일여객 소속의 버스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번호가 변경되는 운수회사 : 명성운수, 고양교통
시내버스의 번호 변경 법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2 자리의 번호 체계
* 기존 한 자리의 버스 번호는 번호 한 자리를 삽입
* 대쉬 (다시) 형태의 번호는 번호를 통합
명성 1 ( 중산 - 행신역 ) → 11
명성 66 ( 교하 - 디지털미디어시티역 ) → 66 * 이 노선은 번호 변경이 없습니다.
명성 77-2 ( 대화동 - 신촌기차역 ) → 72
고양 88 ( 농수산물센터 - 농수산물센터 ) → 88 * 이 노선은 번호 변경이 없습니다.
고양 950 ( 김포대학 - 백석역 ) → 95
고양 960 ( 강화 - 동국대병원 ) → 96
개인적으로 학업에 연구를 같이 병행하다 보니 블로그 생활과 어느새 멀어져 가고...
뭐 그렇더라는.....;;
작년 한해에는 고양시 주민들께 참으로도 난감한 한 해였지요.
서울 버스 노선 번호가 전부 바뀔 때 겪었던 그 당혹감의 몇 배나 더 큰 규모로 엄청난 수준의 번호 변경 테러를 겪으셔야 했으니까요...
무척 늦었습니다만, 아직도 번호 변경에 따라서 헷갈려 하시는 분들을 위해 변경표를 간단하게나마 적어봅니다.
앞으로는 꾸미기 위주 보다는 그때그때 시간 날 때마다 데이터를 올려 놓고 여유 시간에 깔끔하게 정리해 볼 생각입니다. 처음 만들고 싶었던 이 블로그의 목표를 달성해 봐야지요^^
이 노선 번호는 지난 2009년 하반기에 변경된 것으로서, 고양시 소속의 버스에만 해당됩니다. 따라서 현재 소속이 파주시로 넘어가 있는 신성교통이나 은평구에 소재해 있는 제일여객 소속의 버스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번호가 변경되는 운수회사 : 명성운수, 고양교통
시내버스의 번호 변경 법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2 자리의 번호 체계
* 기존 한 자리의 버스 번호는 번호 한 자리를 삽입
* 대쉬 (다시) 형태의 번호는 번호를 통합
명성 1 ( 중산 - 행신역 ) → 11
명성 66 ( 교하 - 디지털미디어시티역 ) → 66 * 이 노선은 번호 변경이 없습니다.
명성 77-2 ( 대화동 - 신촌기차역 ) → 72
고양 88 ( 농수산물센터 - 농수산물센터 ) → 88 * 이 노선은 번호 변경이 없습니다.
고양 950 ( 김포대학 - 백석역 ) → 95
고양 960 ( 강화 - 동국대병원 ) → 96
최종 수정일 : 2010년 1월 2일
'버스 > 시내버스 노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성운수 72 (구 77-2 번) (0) | 2010.01.07 |
---|---|
신성교통 567번 (금촌 - 신촌) (0) | 2010.01.05 |
신성교통 567번 노선 변경 (0) | 2010.01.02 |
신성교통 76번 노선변경 및 형간전환 ( 좌석 → 입석 ) (0) | 2010.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