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워요 애드센스!

드디어 일치하는 콘텐츠에도 수익 창출이!








애드센스 광고에는 여러가지 광고 단위가 있습니다.

그 중 포스팅 본문 내에서 하단의 모양과 같은 형태의 광고가 나타나도록 하는 광고 단위가 있는데, 이 광고 단위를 "일치하는 콘텐츠" 라고 합니다.



상단의 형태를 지닌 광고 형태인데요.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이 광고의 적용을 통해 웹 사이트에 머무르는 시간이 조금 더 증가한다. 라는 연구 결과가 있어 이 광고를 적용하면 사용자가 더 많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현재까지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이용하는 데에는 블로그나 웹 사이트의 제한은 없었으나, 직접적으로 수익으로 연결되는 "수익 창출" 을 위해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사용이 제한적인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2차 도메인을 사용하는 블로그나 홈페이지 서비스 (현재 티스토리처럼 XXXX.tistory.com의 형태를 이용하는 주소 형태) 에서는 수익 창출 기능 사용이 불가능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드디어 이 수익 창출 기능이 티스토리에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올레!



내 티스토리 블로그도 일치하는 콘텐츠 수익 창출이 가능할지 확인하고 , 가능하다면 어떻게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추가할 수 있는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내 광고" - "광고 단위" 를 클릭합니다. 그럼 상단의 네 개의 광고 종류가 등장합니다.



당연히 일치하는 콘텐츠 버튼을 선택하는 겁니다. ㅎㅎ



"운영 가능한 사이트" 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가 뜨는지 확인하고 선택합니다.

그리고 광고 옵션 버튼을 눌러 "수익 창출" 스위치가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



위의 버튼이 나타난다면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수익 창출 기능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현재까지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몇몇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활성화 되어 있지 않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따라서 시간이 조금 더 지나야 모든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되거나 또는 이 기능이 켜지는 데 일부 자격 제한 같은 것이 있는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광고 화면 설정 등을 완료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광고 코드가 나타납니다.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복사한 뒤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 "HTML/CSS편집" 으로 들어갑니다.



우측에 코드가 나타나는 화면에서 찾기 기능 (Ctrl + F 또는 Command + F) 을 이용하여 article_rep_desc 를 검색합니다.

그럼 상단 이미지의 빨간 박스 부분과 같은 부분이 나타납니다.


부분의 아래에 코드를 복사해 넣습니다.

저는 HTML코드 관리를 편하게 하기 위해 <!-- --> 를 이용하여 주석 처리를 해 둡니다. 저처럼 주석 처리를 하여 관리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저처럼 주석을 추가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모든 과정은 끝났습니다! 저장하신 뒤, 블로그 본문 화면으로 나가셔서 새로고침 하신 뒤, 각 글의 하단에 광고가 나타나는지 확인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막 광고 코드를 붙인 뒤 약 10분에서 30분 가량은 광고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최소 15분 정도 지난 후 확인해 보시면 광고가 나타나니까 이 때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그럼 오늘도 애드센스에게 감사하며 이 글을 마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