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iOS11 아이폰 5S에 깔아보니

누가 증조 할아버지급 기종이라고 할까 싶은 스피드!


오늘 새벽 애플의 새로운 모바일 OS업데이트인  iOS11 업데이트가 시작되었다.



기다림을 참지 못하고, 새벽에 업데이트가 나타나는 것을 보자마자 바로 업데이트를 질렀다.

5S에 말이다..!


사실, 폰이 느려질까봐 iOS10도 올리지 않았었는데, 이번에는 생각이 달랐다. 이상하게 "해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


그래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고, 지금 나의 5S는 iOS11이 올라간 상태이다.


업데이트 결과, 매우 만족스럽다. 할까 말까 고민할 필요가 없었다는 생각이 든다. 전체적인 작동 속도도 매우 빠르고,

무엇보다도 얼마전 마이너 버전 업데이트에서 적용되었던 파일 시스템이 적용되어 남은 여유 공간이 더 많이 늘어났다.



스크롤 속도도 매우 빨라졌다. 마치.. 터보 기능을 켠 것 같은 느낌?


그래서 그런지, 업데이트 이후의 느낌은 매우 만족스럽다. 아무런 후회가 들지 않는다.

때문에 구형 기종 사용자들도 업데이트를 진행해도 별다른 무리가 없을 것 같다.


한 가지, 가지고 있던 앱들 중, 아직 iOS11용으로 앱이 업데이트 되지 않았거나, 또는 앱 업데이트 지원이 중단된 앱들이 있다. 그런데 이런 앱들이 이번 iOS11에서는 실행되지 않는다. 이런 이유로 일부 앱에서 사용하는 데이터가 소실될 수 있으니, 만약 앱을 실행할 때 "이 앱은 iOS11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보이는 앱이 있다면,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업데이트를 잠시 미루는 것이 좋다.


나는 이런 이유로 가계부 어플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아아.... 백업할껄..... ㅋㅋㅋ


여튼, 전체적인 평은 매우 좋다 이다. 다른 구형 기종 사용자분들도 고민하지 말고 바로 업데이트 하시면 되겠다.


+ Recent posts